이번주는 1개의 썰이 기니 하나만 기록
1️⃣ 메시지 발송 시 환율이 반영된 가격 표기
- 메시지에 가격을 반영하기 위해선 실시간으로 가격 연산을 해야한다
- 환율 변동과 상품 가격 변동이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이다
- 이 부분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팀에 API 제작을 요청하였고,
- 블랙프라이기간에 제작 완료되었다 🥳
- 자동화 이메일에도 반영할 수 있도록 이메일 템플릿을 제작했다
-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일회성 메시지에 사용하였지만, crm의 꽃은 자동화!
- 기본 템플릿을 만들어두면 여러 사람들이 활용하기 쉬워진다
고통받는 건 한 사람만 하면 됨 - braze에서 컨텐츠블럭으로 저장하면 드래그앤드랍으로 꺼내기 쉬워진다
- 🔗 Braze 공식 문서 링크
- 화요일 런칭 목표였으나, 수정할 게 많아 금요일부터 시작
- 좌우 숫자값이 같게 나오는 문제가 있었다.
- 이 경우 api에서 잘 못 된 걸까 싶은 의심도 있지만, 95%는 내가 html과 리퀴드문을 잘못짜서였기에 내가 짠 html을 들여다봤다
- 정답임…ㅎ 내 손이 잘못했네
- 내가 한 실수는 나 스스로 들여다볼 때 잘 안 보여서 시간을 더 쓰게 된다
- 가격 표기에 쓰이는 디테일을 배웠다
- 할인율에 따른 ui분기
- 0%로 할인 없는 정가 판매시, 할인율을 보여주면 안된다
- 정가판매와 할인율의 ui가 제품에서 다르면 제품과 동일 정책으로 ui를 구성해야 한다.
- 👤개발팀에서 알려주셔서 고칠 수 있었다.
- 퍼센트할인 영역 개선
- 제품과 동일 정책으로 하고 보니, % 할인 표기로 하면 중화권에서 착각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.
- 👤디자이너분께 가이드를 요청하여 수정하였다
- 자체국가의 달러를 쓰는 국가들
- 👤cx부서에서 의견이 왔다
- 달러표기 시 캐나다, 호주 등의 국가는 자체달러를 쓰고 있어 미국달러임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. 예) US$
- 이메일은 국가별 개인화가 되고 있는 부분이 꼬일까봐 개선하지 못했지만 푸시는 이 부분을 대응할 수 있도록 리퀴드문을 추가하였다.
- 할인율에 따른 ui분기
- ab테스트 세팅
- 기존 소재와 개선 소재를 유저별로 랜덤하게 발송한다. 브레이즈의 AB테스팅 기능을 쓴다 🔗 Braze 공식 문서 링크
- 성과 측정
- 이메일 개봉 회원의 구매전환 여부를 성과로 볼 것이다
- 이메일 개봉 회원의 클릭율은 애매하다.
- 예상 가설
- 기존 소재 : 궁금해서 클릭한 사람은 클릭율은 높지만, 실망해서 구매를 안하고 바로 이탈할 수도 있는 피로도 증가 단점이 있다
- 신규 소재 : 이미 가격을 알기에 컨텐츠 자체에서 넘어갈 요인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
'STUDY ✏️ >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4 겨울] 11주차 (02/03 ~ 02/09) : 마케팅 DA 주간 (0) | 2025.03.16 |
---|---|
[2024 겨울] 10주차 (01/27 ~ 02/02) : 업무 대행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9주차 (01/20 ~ 01/26) : 밋업 패널토크 참석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7주차 (01/06 ~ 01/12) : 몰려온다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5주차 (12/23 ~ 12/29) : 랜딩페이지 개인화 vs 통일하기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4주차 (12/16 ~ 12/22) : 오프라인 행사 안내 crm - 구조화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3주차 (12/09 ~ 12/15) : 블랙프라이데이 성과 분석 (0) | 2025.03.16 |
[2024 겨울] 2주차 (12/02 ~ 12/08) : 커넥티드 컨텐츠를 제대로 써보기 (0) | 2025.03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