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 ✏️/회고

[2024 봄시즌] 5주차 (3/25~3/31)

더하기plus 2024. 4. 7. 20:18

1️⃣ 외부 부서 요청 : LMS 문구 변경으로 클릭율 올리기

  • 전 직장도 그렇고, 현 직장에서도 CRM 마케터는 고객 관리뿐만이 아니라 외부 부서의 메시지 발송 요청도 운영한다.
    • MD · 브랜드 마케팅 · 신사업 부서는 물론이고, 개발 · 운영 부서와도 협업한다.
    • 패션플랫폼 초보인 내 입장에서는 도메인 지식을 높이는 협업으로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협업하고 있다.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세세한 부분들을 요청하는 마케터분과 같이 고민하며 수행하고 있다.
  •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마케팅 부서에서 특정 기간에 한 번씩 LMS 발송 요청이 온다.
    • 회사에는 입점사의 제품을 모아놓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다. (PB 브랜드 매장이 아니다.)
    • 온라인 회원들에게 오프라인 방문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발송한다.
  • LMS 메시지의 링크 클릭률은 브랜드와 할인율, 증정품에 따라 변동이 심한 편이다. 좋은 제품은 좋은 마케팅이다. 그것 때문에 성과 측정이 어렵지만 효과가 있다고 확신한 개선을 했다!
    • LMS 발송을 할 때 많은 내용을 담으면 메시지가 모두 보기 로 바뀌면서 밑에 내용은 한번 더 클릭해야 볼 수 있는 상태로 바뀐다. 가장 좋은 것은 모두 보기로 안 보이게 하면서 내용 노출이지만, 이게 브랜드와의 관계 및 이벤트 혜택을 다 알리고자하는 마음 등의 이슈가 붙기 시작하면 쉽지 않다.
    • 그래서 상단에 ①요약정리하는 문단 추가 & ②링크 이동을 넣는 방식으로 포맷 변경을 제안하였다. 밑에 내용을 읽기 귀찮은 사람은 링크를 누르는 좋은 효과가 있었다 😄
      갤럭시에서 잘리는 LMS 를 대응하기 위해 링크를 상단에 넣었다.
      모두 보기를 누르면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