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 ✏️/회고

[2024 가을] 2주차 (9/2 ~ 9/8) : 팝업스토어 이메일 발송, 밋업 발표

더하기plus 2024. 11. 27. 23:07

1️⃣ 팝업스토어 이메일 발송 : 하하! 발송했다!

  • 개인적으로 중화권 문화를 좋아하는 편이라, 대만 타겟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(a.k.a 덕업일치)
  • 성과에 대해서는 마음을 비웠다. 오프라인 행사 공지를 보니…흠…우리 회사 언급이 없다ㅠ 잘 되면 좋은 것이고 안 되면 그럴 줄 알았던 것이고의 마음? 나는 최선을 다했으니 되었다
  • 내가 과몰입하며 신경 쓴 부분
    • 화산1914 위치 안내 : 화산1914는 코엑스의 노상ver 으로 볼 수 있는 곳이라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것에 집중했다.
      • 서관은 메인 구역이 아니다. 서관도 7관까지 있어서 찾기 어렵다. 서2관을 표기하며, 약도로 정보 제공을 디자인 요청하였다.
      • 신경 쓴 이유 : 대만 여행에서 화산1914 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갔었는데, 화산1914에 도착하니 이렇게 큰 곳인지 몰라서 당황했고, 현장에서 어느 관에서 하는지 인지하기 어려워서 당황했고, 관을 알아도 지도를 보며 가는 게 맞는지 불안했다.
      • 여행 때 갔던 中2관에서 열렸던 금문고량주 팝업스토어. 고객의 마음으로 이 장소를 찾아갈 때 힘들었다
    • 온라인 ↔ 오프라인 경험의 연결
      • 온라인 회원들이 오프라인 방문하는 요소가 있어야 했고 : ‘판매 중인 아이템을 피팅룸에서 입어볼 수 있다’는 문구 제공
      • 오프라인 방문 후 온라인 구매를 유도하는 요소가 있어야 했다 : ‘전시되어 있는 옷을 온라인 스토어에서 구매할 수 있다’는 영역 제공
      • 이메일 결과물

 

 

2️⃣ 주말특가 푸시 2차 테스트

  • 지난주에 쓴다고 했는데 왜 또 있느냐? 세팅 실수로 발송이 안 나갔다
    • 대고객 푸시로 보내는 캠페인인데
    • 재발송 허용을 안 켜둠…(이마짚
  • 주 1회 발송이 자동화되도록 수정하였고, 이번 주 정상 발송이 되었다.
    • 5일로 세팅한 이유 : 6~7일에 한 번씩 발송이 되는 컨텐츠인데, 칼같이 6일로 하면 재발송 필터링에서 제외당할까 봐 재발송 텀은 짧게 세팅했다

 

 

3️⃣ 밋업 발표

  • 마케팅 데이터 커넥트 :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에서 발표했다.
    • 주제 : B2C 도메인별 그로스 커리어 탐험기 - 패션이커머스, 글로벌, 모빌리티
  • 도메인마다 느낀 점, 적응하는 법 소개를 했다.
  • 15분 발표라 많은 내용 중 일부를 말하지 못한 게 아쉬웠으나,
  • 심장이 터질 것 같은 걸 생각하면 적정선의 시간이었다.
  • 이번 발표를 하며 배운 점 :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PPT 발표를 하면 슬라이드노트가 주모니터에 뜸
    • 프롬프터가 되는 기능이다
    • 모르고 발표했던 XX년의 시간들.. 나혼자 하드모드로 발표하고 있었네😇
  • 년 1회 커리어용 대외활동을 하는 목표에서, 올해는 달성 끝!

발표하는 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