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슬랙봇 제작 : 래플 당첨자에게 래플 구매 유도 CRM 결과
- 지난주에 이어 래플 CRM 관련 업무이다.
- 래플 CRM 결과를 찾아서 보는 과정이 불편했다.
- AS-IS braze 캠페인으로 일일이 확인하기 : 이메일 / 푸시 / 인앱메시지를 발송한 결과를 braze 캠페인으로 일일이 들어가서 확인이 필요하다
- 아이디어 대시보드 생성하기 : 대시보드 생성은 오버스펙인 것 같다. 매주 월~화에만 보는 수준
- TO-BE 슬랙봇으로 화요일 오전에 알림봇을 생성했다.
- 파이썬으로 구현하는데, 개발팀에서 기존에 구축한 파이썬 코드가 있어서 활용했다.
- markup 문법으로 텍스트를 꾸밀 수 있는데, 나는 markdown 문법만 알던 사람이라 생소한 규칙이었다. 개발팀이 다른 건으로 세팅한 것을 참고하여 나만의 슬랙봇을 제작했다.
markup 링크 예 : <url주소|🔗푸시>
markdown 링크 예 : [🔗푸시](url주소)
- 완성! 2주간 모니터링 예정 : 다음 주까지 문제없으면 지속 운영으로 할 예정이다.
2️⃣ 한국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 유도 이메일 : 성과 분석
- 9/14 ~ 9/18 은 우리에게도 황금연휴였지만, 외국인에게도 좋은 추석(중추절)이다.
- 중화권 국가 : 중추절
- 베트남 : 뗏쭝투
- 연휴가 시작되기 전, 한국에 오는 김에 방문해달라는 목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하기로 했다.
- 9월 12일에 이메일을 발송했다.
- 이메일을 보낸 뒤 가설 검증을 위한 성과 측정을 하였다.
- 이메일 개봉 회원 중 오프라인 스토어에 방문한 회원 규모 : 일종의 CVR 개념으로 성과 측정
- 이메일 컨텐츠 중 클릭 컨텐츠 규모
- 전체 위치를 안내하는 영역과
- 신규 스토어(성수 편집숍) 런칭을 안내하는 영역 중
- 무엇이 더 효율이 높은지?
'STUDY ✏️ >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4 가을] 9주차 (10/21 ~ 10/27) : 콜라보 소식 전달하기 (3) | 2024.11.29 |
---|---|
[2024 가을] 8주차 (10/14 ~ 10/20) : 빅이벤트를 위한 이전 이벤트 분석 (1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7주차 (10/7 ~ 10/13) : 우수회원들에게 오프라인 스토어 소식 먼저 알리기 (0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6주차 (9/30 ~ 10/6) : 감성적 속성 기반으로 자동화 이메일 타겟 확대 (0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4주차 (9/16 ~ 9/22) : 래플 구매 유도 이메일 세팅 (당첨자 타겟) (1) | 2024.11.27 |
[2024 가을] 3주차 (9/9 ~ 9/15) : 팝업스토어 방문 유도 이메일 - 성과 분석 (0) | 2024.11.27 |
[2024 가을] 2주차 (9/2 ~ 9/8) : 팝업스토어 이메일 발송, 밋업 발표 (0) | 2024.11.27 |
[2024 가을] 1주차 (8/26 ~ 9/1) : 브랜드 vs 할인율 언급 AB테스트 (0) | 2024.11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