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 ✏️/회고

[2024 가을] 4주차 (9/16 ~ 9/22) : 래플 구매 유도 이메일 세팅 (당첨자 타겟)

더하기plus 2024. 11. 27. 23:17

건강검진으로 실제 출근은 하루 뿐,,

 

1️⃣ 래플 당첨자에게 래플 구매 유도 이메일 세팅

  • 래플 당첨자에게 안내하는 이메일은 주 1명에게 발송이 되는 것에 비해,
    이메일 제작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서 미루고 있었다.
  • 하지만 푸시 발송만으로 도달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
    off site 측면의 발송이 점점 필요해졌다.
    • 몇 달간 대안을 사용하며 버텼는데 더 이상 회피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렸다.
    •  대안1  인앱메시지를 강제로 띄워주기 : 서비스에 로그인을 안 하면 못 봄 + 매주 월요일 4시반 이후마다 체크해줘야 함
    •  대안2  래플 미당첨 안내 이메일에 포함하기 : 이메일 메시지가 모호해서 이메일 개봉 확률이 낮아짐
  • 별도로 이메일을 제작하여 다음주부터 런칭을 시작한다! 이제 매주 챙기는 리소스를 최소화하길 바랄 뿐이다.

당첨 안내 이메일 스크린샷