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일만에 출근을 하니 했던 업무가 적었다만,
1️⃣ 거래액 부스팅을 위한 기획전 자동화
- 기획전 틀을 데이터마트화 하여 응용이 쉽다
장하다 과거의 나 - 시간이 임박하여 디테일을 일부 버리고 런칭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는데, 9월 중에 장인 모드로 한 번 다듬어야지… 다짐
1️⃣- 🅰️ 주말특가
- 접속자가 많은 시간대에 주말특가 기획전을 정기 운영하고 있다.
- 이 부분을 매주 세팅하지 않고, 정기 운영하는 푸시의 테스트를 시작했다.
- 개인화로 주말특가 아이템 중 브랜드명1,2,3을 노출
회원의 구매 내역 개인화는 시간상 하지 못했다- 브랜드명 노출 기준 : 국가별 아이템 목록에서 국가별 인기 있는 브랜드를 1,2,3순위로 찍어서 선정했다.
1️⃣-🅱️ 특정 브랜드 선호 회원에게 브랜드 할인 기획전 안내 자동화 : 푸시
- 인앱 메시지는 7월 말에 시작했다 (링크)
- 인앱메시지는 서비스 접속 시에만 노출되기에 접속 유도를 하는 CRM 채널도 활용하기로 했다
- 다음 차례는 푸시!
- 타겟팅
-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활동을 회원들한테만 보내는 것으로 결정했다.
- 대고객으로 발송하기에 모호한 기획전들이다. 이전에 무관심 회원을 포함한 대고객으로 보냈더니 성과가 좋지 못했다.
- 피로도 조정
- 발송 주기 : 1주일에 해당 유형의 자동화 푸시는 주 1회만 보내도록 세팅했다. 여러 개의 기획전이 있어도 1회만!
- 개인화 : 1주일에 n개의 브랜드의 기획전이 열린다. 주 1회를 위해 회원당 1개의 브랜드를 선정한다.
- 면밀한 스코어링을 하면 좋겠지만, 데이터분석 전문가가 아닌 자가 구현하는 수준으로 우선 런칭했다.
- 제품 탐색부터 실구매까지 다양한 퍼널의 행동을 점수화하여 회원의 브랜드별 선호도 중 가장 높은 브랜드를 골랐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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