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 ✏️/회고

[2024 가을] 3주차 (9/9 ~ 9/15) : 팝업스토어 방문 유도 이메일 - 성과 분석

더하기plus 2024. 11. 27. 23:11

1️⃣ 대만 팝업스토어 방문 유도 이메일 : 성과 분석

  • 발송에서 끝나지 않고, 발송 후 분석을 진행하였다.
  •  분석1  이메일을 발송한 회원 중 오프라인 방문 여부
    • 오프라인 부스에서 제공되는 QR 을 스캔한 데이터를 통해 회원들의 방문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.
    • 이메일 오픈 / 클릭한 사람 중 방문 여부도 drill down 체크했다.
      • braze current 를 통해 데이터분석이 쉽다
  •  분석2  이메일을 발송한 회원 중 오프라인 전시 아이템(브랜드)의 온라인 구매 여부
    • 오프라인 방문 전환자 : 오프라인의 경험이 온라인 구매까지 이어지는지 체크했다.
    • 오프라인 방문 미전환자 : 경험이 없어도, 온라인 구매까지 이어지는지 체크했다.
      • 현지에서 선보인 브랜드라는 파급력을 체크해보고 싶었다.

 

 

 

2️⃣ 좋아하는 타부서 리더분과 식사를 했다

  • 협업 부서와 더 잘 일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물었다
    • 내 부서의 목표 뿐만이 아니라, 협업 부서의 목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소통하면 훨씬 일하기 쉬워진다는 조언을 들었다.
    • 실제로 그 부서의 목표를 모름…ㅎ 그래서 타 부서 목표를 공유받고 싶다고 팀장님께 요청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