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정기 프로모션 - 자동화 이메일 발송 시작!
- 매주 화, 금마다 진행되는 프로모션(기획전)이 있다
- 이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이메일과 이탈회원 넛징 푸시(링크)는 여름에 구축해두었는데,
- 이메일은 챙겨야 할 게 많아서 미루고 미루다 보니 어느덧 10월
- 이제 정식 발송을 하게 되었다!
- 감성적 속성 기반으로 브랜드 추천으로 대상자를 확대하였다
- AS-IS (~ 봄) 특정 스타일의 브랜드 관련 활동을 한 회원에게만 발송
- 모든 브랜드의 프로모션을 모든 회원에게 보내면 피로도가 올라간다. 피로도를 조정하기 위해 개인화를 하였다.
- 특정 스타일의 브랜드 그룹을 만드는 것은 수작업이다. 매주 1회씩 수정해 줘야 했다.
- 새로운 브랜드가 올라올 때 대응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다.
- TO-BE (10월~) 감성적 속성 기반으로 유사 브랜드 관련 활동을 한 회원에게도 발송
- 피로도는 지키면서 자동화도 해내자!
- 데이터프로덕트팀에서 만든 감성적 속성(링크)을 활용하여 타겟을 확장했다.
- 제품 단위의 속성을 어떻게 브랜드로 확장할지 고민이 있었는데 팀 CRM 동료분들이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개인화와 자동화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다.
- AS-IS (~ 봄) 특정 스타일의 브랜드 관련 활동을 한 회원에게만 발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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