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콜라보 소식 전달하기
- 패션브랜드는 빅모델을 쓰는 경우가 있다. 글로벌의 경우, 한국 셀럽 및 연예인에 대한 니즈가 큰 편이라 해당 이벤트가 생기면 최대한 알려주려고 한다
- 물론 어떤 브랜드이냐, 사람이냐에 따라 효율은 크게 다르다.
- 한 번 crm해 본 뒤, 별로이면 천천히 하고 vs 좋으면 과몰입함
- 이번에 세팅을 하는 사람은 내가 이런저런 소식을 접했던 아이돌이라 재미있었다!
- 운동 중 특정 종목을 좋아하는 걸로도 알려진 아이돌이라 스포츠 컨셉의 소재를 꾸릴 때 푸시 맨 앞 이모지를 그 종목으로 했다
- 런칭 후 과몰입한 것만큼 성과가 나오길 바라본다.
- 성과는 2가지 방식으로 본다.
1. 실험군vs 대조군으로도 측정
2. 실험군의 ctr 및 구매 전환을 타 셀럽프로모션 crm 사례와 비교
- 성과는 2가지 방식으로 본다.
2️⃣ 다른 사업부 사람들과 저녁
- 전 직장을 같이 다녔고, 지금은 같은 직장
4대 보험각자 다른 사업부에 있는 마케터들끼리 만났다 - 공감대가 많은 대화라 즐거웠다!
3️⃣ CRM 마케터 3인모임
- 소개팅(?) 같이 나의 공통 지인들을 만나며 술 마시는 자리였다
- 다들 시니어이고, (난 탈팀장이지만) 리더를 하는 사람들이라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이 공감이 가고 즐거웠다
- 쌩주니어를 성장시키는 일을 안 한 지 어언 2년 가까이 되는데, 역량이 녹스는 게 아닐지 걱정도 되었다.
'STUDY ✏️ >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4 가을] 13주차 (11/18 ~ 11/24) : 상품명 블러 AB테스트 (2) | 2024.12.09 |
---|---|
[2024 가을] 12주차 (11/11 ~ 11/17) : 이미지의 감도 찾기 (0) | 2024.11.30 |
[2024 가을] 11주차 (11/4 ~ 11/10) : 브랜드 개인화를 하여 프로모코드 안내 CRM (0) | 2024.11.30 |
[2024 가을] 10주차 (10/28 ~ 11/3) : 팀 워크샵으로 팝업스토어 투어 (3) | 2024.11.29 |
[2024 가을] 8주차 (10/14 ~ 10/20) : 빅이벤트를 위한 이전 이벤트 분석 (1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7주차 (10/7 ~ 10/13) : 우수회원들에게 오프라인 스토어 소식 먼저 알리기 (0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6주차 (9/30 ~ 10/6) : 감성적 속성 기반으로 자동화 이메일 타겟 확대 (0) | 2024.11.28 |
[2024 가을] 5주차 (9/23 ~ 9/29) : 래플 관련 슬랙봇 제작 (1) | 2024.11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