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️⃣ 정기 기획전을 위한 데이터 분석
- 일정 주기로 진행되는 빅캠페인이 곧 있다 !
- 해당 캠페인을 더 잘하기 위해, 이전에 진행하였던 캠페인을 분석하였다.
- 회원들의 활동을 세그먼트로 나누어, 퍼널로 깊게 보며 시사점을 도출하였다.
- 시사점 기반으로 전략을 짤 수 있었다.
- 예) 전환율이 높은 타겟 vs 접속 규모가 높은 타겟 중 집중할 타겟은?
- 보고용 추출을 많이 하다가, 실제 일에 쓰일 데이터 분석을 하니 재미있었다.
- 이 업무를 통해 구글스프레드 함수를 새로 배웠다.
- 행과 열의 범위를 확장하여 연산하는 함수
- 각 셀별로 적용하는 함수만 쓰며 살아온 나
- 다른 범위로 영역을 확장하여 적용해 주는 함수들을 알게 되었고 썼다.
- arrayformula
- https://support.google.com/docs/answer/3093275?hl=ko
- 행의 제한이 있을 때 함수들을 자동완성 해주는 기능
- transpose
- https://support.google.com/docs/answer/3094262?hl=ko
- 행렬을 바꿔서 붙여넣기 지원
- 행과 열의 범위를 확장하여 연산하는 함수
2️⃣ 래플 슬랙봇 생성의 재미를 봤다!
- 회고에 쓰지 않았지만, 래플 슬랙봇을 고도화하였다.
- 슬랙봇의 목적은
래플 당첨자가 래플 구매 전환하기
를 기여하자& CRM 에서 생색내자이기에 하단에 구매결과를 추가했다!
- 슬랙봇의 목적은
- 이걸 추가한 재미를 이번 주에 봤다.
- 슬랙봇이 말한 스레드를 통해 래플 당첨 쪽 실무자분과 바로 멘션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다.
- 회원 유니크값과 브레이즈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회원이 이메일을 개봉하였음에도 구매하지 않음을 빠르게 포착했다.
- 브레이즈 툴이 해외 saas 툴이다 보니 각 페이지 접속 시마다 속도가 꽤 느리다. 다이렉트 링크 최고다.
- 브레이즈 툴이 해외 saas 툴이다 보니 각 페이지 접속 시마다 속도가 꽤 느리다. 다이렉트 링크 최고다.
- 이메일을 개봉한 회원들에게는 피로도를 고려하여 인앱메시지를 띄워주지 않는데, 인앱메시지를 강제 노출할 수 있도록 작업을 했다.
- 고객이 바로 샀다! 야호
3️⃣ 마케팅 밋업
- 이번에도 마케팅 밋업에 갔다.
- 유익한 내용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.
- 운영진임에도 매번 늦게 가서 정리하는 역할만 했었는데, 이번에는 일찍 가서 초반에 안내하는 역할을 하였다.
- 이런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일을 직장생활하며 거의 안 하다보니 (오히려 대학교 땐 많이 함) 말을 건네는 예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.
- 예) 이름이 뭐에요? → 성함이 어떻게 되시나요?
- 디테일한 세팅을 같이 이야기하며 조금씩 개선되는 게 재미있었다. 역시 그로스 업무하는 사람들끼리 일하는 직업병잌ㅋㅋㅋ
- 이런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일을 직장생활하며 거의 안 하다보니 (오히려 대학교 땐 많이 함) 말을 건네는 예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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